LS트랙터 스토리

LS트랙터의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 드립니다.

LS트랙터 스토리


안녕하세요, 지난 9월 LS트랙터 유튜브에서 소개한 뉴홀랜드 빅베일러를 기억하시나요?

오늘은 뉴홀랜드 빅베일러의 올해 출시를 기념하여 보다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과 같은 첨단 정보 통신 기술이 발전하면서 농업에도 큰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농기계에도 첨단기술이 적용되어 농민들의 능률을 올려주고 있죠.


지난 10월 나주시에서 열린 ‘2021 국제농업박람회’는 미래를 꿈꾸는 스마트 농업이라는 주제로 열렸는데요, 

미래농업을 선도할 다양한 농기계가 전시돼 최신 농업기술 트렌드나 농기자재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LS엠트론도 이 전시회에 참여하여 자율주행 트랙터와 뉴홀랜드 빅베일러를 선보였습니다. 

그 중 뉴홀랜드 빅베일러는 원형베일러를 능가하는 사각베일러만의 특색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었습니다.


뉴홀랜드 빅베일러가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뉴홀랜드 빅베일러란?

뉴홀랜드 빅베일러는 농장에서 버려지는 가축의 먹이, 즉 건초를 쉽게 모아 압축하는 장치로 국내에선 호밀보리, 여름엔 잡풀, 가을엔 마른 볏짚을 사각으로 압축하여 만드는 첨단 농기계입니다.




뉴홀랜드 빅베일러의 주요 기능은?

- 그물망 결속작업이 필요 없는 사각베일러

베일을 만든 후 그물망으로 한 번 결속해야 하는 원형베일러와 달리, 뉴홀랜드 빅베일러는 그물망 결속 작업이 필요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망 작업이 제외되니 정차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연속 작업이 가능하여 원형베일러 1일 작업 대비(14시간) 시간당 작업 효율을 150%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약 4.7시간가량의 작업시간을 절약하는 셈이지요.

또한 남은 끈조각이 사료에 쓰이는 볏짚에 들어가 가축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위험도 없으니 편리성은 물론 안전성까지 보장할 수 있습니다.


- 일정한 밀도의 베일을 위해 두가지 과정을 거치다.



뉴홀랜드 빅베일러는 원형베일의 단점을 보완하고 쉽게 베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두가지 과정을 거쳐 베일을 생산합니다. 조사료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겉과 속이 일정한 밀도로 베일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동일한 밀도의 베일 제작을 위해 먼저 프리챔버를 통해 조각베일을 만들고, 프리챔버에서 만들어진 조각을 메인챔버로 보내 압축하여 큰 사각 베일을 만듭니다.


- 트레일러의 잉여 공간을 최소화하다.


뉴홀랜드 빅베일러는 적재와 운반, 보관에도 용이합니다. 1.25미터 남짓의 베일만 제작할 수 있는 보통 베일러와 다르게 뉴홀랜드 빅베일러는 베일 길이를 1미터에서 최대 2.6미터까지 제작 가능한데요, 사각베일을 원하는 길이로 제작하여 트레일러 내 잉여공간 없이 더 많은 베일을 적재할 수 있답니다. 또한 트레일러의 공간을 최대한으로 사용할 수 있어 운반을 할 때에 여러 번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많은 양의 베일을 보관하는데도 매우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대형 한글 대형 모니터, 매듭 장치 클리닝, 자동 베일 압력 조정 실린더, 편리한 자동 그리스, 윤활 주입 시스템, 한번에 32개의 베일끈 장착으로 3~4일 끊김 없는 연속 작업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편리한 조작과 운반으로 같은 시간 내에 더 많은 생산량을 수확할 수 있는 뉴홀랜드 빅베일러!

농민들의 노고를 덜어주는 첨단 농업 기술로 사각베일러의 ‘신세계’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2년 새롭게 출시될 LS트랙터의 뉴홀랜드 빅베일러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