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때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은 상태에서 로드가 마스터 실린더의 피스톤을 밀고 있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조정이 끝나면 고정너트를 조입니다. 조정 후에는 좌, 우 브레이크의 유격이 같은 지 확인합니다.
에어크리너 (습식)
오일량은 그림과 같이 '오일통1'안에 있는 유면 게이지의 구멍 하단선까지 체워져 있어야 하며
만약 유면이 규정보다 낮을 때는 규정선까지 오일을 채워야 합니다.
또한, '오일통1'속에 오염물질이 많이 있으면 중성세제나 중유 등으로 여과망을
깨끗이 청소하고 오일을 교환 하십시오.
에어크리너 (건식)
① 필터 엘리먼트 청소
- 커버를 분리한 후 필터 엘리먼트를 빼내고 청소하십시오.
- 작업장에서 엘리먼트 청소할 때는 엘리먼트를 손바닥에 툭툭 쳐서 먼지를 제거하십시오
- 만일 툭툭 털어서 먼지가 제거 되지 않으면 필터 엘리먼트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압축공기 (500kPa (72psi) 이하)를 사용하여 먼지 및 이물질을 제거하십시오.
- 필터 엘리먼트의 안쪽은 젖은 헝겊으로 깨끗하게 청소하십시오
① 필터 조립
- 필터 청소 후 또는 필터 교환 시에는 필터 하우징 방향으로 깊숙히 밀어서 조립하십시오. 필터 엘리먼트 조립 전에 반드시 다음을 확인 후 조립하십시오.
- 필터 엘리먼트 안쪽은 밝은 빛을 사용하여 반드시 손상여부를 확인하십시오.
- 만일 필터 엘리먼트에 미세한 균열이나 조그만 구멍이 보이거나 가스켓이 손상 되었을 때는 반드시 신규 필터로 교환하여 조립하십시오.
휀벨트 장력조정
벨트의 장력을 점검하고 기준치를 벗어났을 때는 볼트를 풀어서 장력을 조정 합니다. (기준치: 98N으로 눌렀을 때 약 10~12mm)
장력을 조정할 때는
발전기 고정볼트 2개를 풀고, 발전기와 크랭크 케이스 사이에 봉을 넣은 다음 봉을 당겨서 벨트에 장력을 걸어 줍니다.
적당한 장력을 유지하며 발전기를 조정 플레이트에 체결된 볼트를 조입니다.
벨트의 장력이 기준치가 되면 발전기를 고정하는 볼트를 조입니다.
라디에이터의 세척
라디에이터에 부착된 오물, 검불 등을 제거하고 세척합니다.
세척할 때는 팬 쪽에서 물을 뿌립니다.
팬이 손상되었거나 변형되면 냉각 효율이 저하되어, 엔진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
앞지축 오일량 점검
검유구의 플러그를 열고 오일이 흘러나오는가 확인합니다. 부족하면 주유구로 오일을 보충합니다.
(보충 후 5~10분 정도 지난 후에 검유구를 이용하여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