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LS트랙터의 새로운 소식들을 전해 드립니다.

언론보도

LS엠트론 동부 메가센터에서 자율작업 트랙터장애물 감지 기능을 선보이는 모습



■ 경북 김천시에 위치한 동부 메가센터,자율작업 트랙터체험 공간에서 누구나 첨단 농기계 경험할 수 있어

■ 트랙터 시승 체험은 2, 4째주 화요일 진행, 카카오톡으로 누구나 손쉽게 온라인 예약 가능

■ LS엠트론 신재호 사장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통해더 많은 고객들이 자율작업 트랙터와 첨단 농업 기술을 경험해보길??? 앞으로도 고객 위한차별화된 가치 제공할 것”



LS그룹의 산업기계 및 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대표 신재호)은 국내 유일 자율작업 트랙터 시승 체험 공간 예약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LS엠트론은 올해 초 경북 김천시 약 4,000평 규모 부지에 동부 메가센터를 설립했다. 동부 메가센터는 제품 전시장,광역정비센터,경북영업소와 약 900평 규모의트랙터 시승 체험 공간을 갖췄다. 농민, 귀농 희망자, 학생 등 누구나 사람의 조작 없이 스스로 작업을 수행하는 자율작업 트랙터를 체험해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객이 트랙터를 구매할 때 직접 작업을 해보고 본인이하는 작업에 맞는 제품인지 확인하고 싶지만,직접 체험해 보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특히 첨단농업기술이 집약된 자율작업 트랙터를 접할 수 있는 기회는 거의 없는 실정이다. 동부 메가센터는 자율작업 트랙터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시설이다. 자율작업 트랙터뿐만 아니라LS엠트론의 주요 제품들도 체험할 수 있다.


트랙터 시승체험은 주요 모델인 자율작업 트랙터 MT7 SmarTrek과 XP, MT5로 진행된다. 자율작업 트랙터 MT7 SmarTrek에 로터리와 배토기*, 비닐 피복기가 부착되어 있어 이를 활용한 두둑* 설치 시연과 체험,기존 트랙터와 비교 농작업까지 체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자율작업을 직접 체험하고 바로 트랙터 구매도 할 수 있다. 또한, 오토모드 장착 117마력 트랙터의 브레이크 연동 기능을 활용한 베일* 작업 체험과 최신 기술인 비례제어 방식의 수평제어 기능을 통한 경운(로터리) 작업 체험이 가능하며, 중형마력대의 MT5도 체험이 가능하다.


자율작업 트랙터 등 시승 체험은 2, 4째주 화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타임으로 진행되며, 카카오톡 ‘LS트랙터’ 채널에서 쉽고 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LS엠트론은 추후 전북,전남 지역으로도 트랙터 시승 체험 공간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자율작업 트랙터 MT7 SmarTrek은 국내 최초로 상용화되어 공공기관, 농협, 일반 농민에게 판매되고 있다. 자율작업 트랙터 MT7SmarTrek은 별도의 조작 없이 전후진과 회전, 작업기 연동 등을 자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직진?회전?작업기의 제어가 가능한 레벨 3 수준이며, 무인 작업인 자율작업 4단계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이자 기본이 되는 장애물 감지 기능도 이미 적용돼 농업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를 통해 작업 시간은 17% 단축되고 수확량은 8% 증가하여 작업자의 편의성과 작업 정밀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하는 등 자율작업 기술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LS엠트론 대표이사 신재호 사장은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국내 유일 자율작업 트랙터 시승 체험 공간을 이용하고 첨단 농업 기술을 경험해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LS엠트론은 고객 관점에서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어 설명]

* 배토기: 농작물을 심을 수 있도록 이랑을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농기구

* 두둑: 논이나 밭을 갈아 골을 타서 두두룩하게 흙을 쌓아 만든 곳

* 베일: 건초,잡풀,마른 볏짚 등을 모아 압축한 것


목록